광주신세계, 지역인재 희망 장학금 전달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신세계, 지역인재 희망 장학금 전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7000만원 기탁

광주신세계는 8일 대표이사실에서 ‘제30기 지역인재 희망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광주신세계는 8일 대표이사실에서 ‘제30기 지역인재 희망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 변정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신세계가 이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한 금액은 7000만원이다. 전달된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 학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광주신세계가 지역 인재들에게 전달한 장학금 누적액은 34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1995년 지역과 상생하고자 현지법인으로 출발한 광주신세계는 희망 장학금, 희망 산타 원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교육과정을 집중 지원하고자 ‘With Shinsegae’(위드 신세계) 희망 장학금을 신설했다. 위드 신세계 희망 장학금은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매년 5명씩 선발, 3년간 총 900만원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장학금을 이용해 온라인 수업 수강 및 학습 프로그램 구입 등을 하게 된다. 광주신세계는 위드 신세계 희망 장학금을 통해 일회성 경제적 지원으로 끝내지 않고 실질적인 교육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는 “현지법인 광주신세계가 지역민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올해 30주년을 맞았다”며 “다가오는 30년도 지역사랑을 실천하며 솔선수범하는 광주신세계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푸틴·시진핑, "대북제재 포기·한반도 외교적 해결" 촉구
- 광주 북구의회,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
- KIA타이거즈,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
- 광주FC, 안방서 연속 승점 사냥 나선다
- 광주시체육회,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사업 선정
- 김근수 광주시청 장애인사격 감독, 국대 소총 전담코치 발탁
- 'UCL 결승' PSG 이강인, 박지성-손흥민 이어 '꿈의 무대' 오른다
- AI페퍼스, 디지털 스포츠 ‘ACC 미래운동회’ 참여
- "투표가 힘이다"…강기정 광주시장, 참여 운동 강조
- "지금은 이재명"…진짜 대한민국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