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남본부, ‘해피BUS데이’ 발대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농협 전남본부, ‘해피BUS데이’ 발대

왕진버스·재능기부·법률상담 등 농업인 복지서비스

농협 전남본부는 14일 장흥군 대덕읍 대덕다목적복지관에서 농업인 종합복지서비스 ‘전남농협 해피BUS’ 발대식을 가졌다.
농협 전남본부는 14일 장흥군 대덕읍 대덕다목적복지관에서 농업인 종합복지서비스 ‘전남농협 해피BUS’ 발대식을 가졌다.

전남농협 해피BUS데이는 전남농협이 의료·복지 사각지대의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농촌왕진버스와 대학생 재능기부를 하나로 결합해 올해 첫 실시하는 행사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광일 농협 전남본부장, 명창환 전남도 부지사,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이정한 원광대학교 장흥통합병원장, 관내조합장,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평양예술단의 문화예술공연을 시작으로, 농촌왕진버스(침 시술, 수액, 한방약조제 등) 참여기관인 원광대 장흥통합병원의 진료, 광주대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요리제공, 손관리, 인생사진 촬영), 농협중앙회의 무료 법률상담, 연세대학교 스포츠재활연구소의 근골격계 질환관리 및 처방, 검안 및 돋보기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농촌왕진버스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도 및 지자체, 농협이 협력해 의료기관과 함께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사업이며, 지난 3월 서영암농협을 시작으로 올해 전남 13개 시군에서 실시 예정이다.

대학생재능기부는 전남농협과 대학생 농업·농촌 업무협약을 맺은 대학봉사단과 함께 농촌일손돕기 및 전공을 살린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광주대학교를 비롯해 총 4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이광일 농협 전남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자체, 대학과 적극 협력해 종합농촌복지서비스인 해피BUS데이가 농촌 곳곳을 더 많이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초여름 강진서 ‘보랏빛 꽃물결’ 즐긴다
- 구례군-전남도교통연수원, 선진 교통문화 정착 업무협약
- 여수광양항만공사, 거문도 독거 어르신에 건강꾸러미 전달
- 나주시, 세지면 대산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확정
- 곡성 석곡면 당지마을 ‘전남 유기농 생태마을’ 선정
- 영암군, 경찰서 이전부지 활용 방안 모색
- 함평군, 해보 농토피아 전원주택단지 분양
- 해남군, 영화 ‘호프’ 테마 문화의 거리 조성
- 장흥군, 김 브랜드 개발…시장 경쟁력 강화
- 고흥군, 2GW 해상풍력 단지 개발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