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광주본부-호남대, 농촌봉사활동 업무협약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농협 광주본부-호남대, 농촌봉사활동 업무협약

지역소멸 위기 해소·농촌 활력화 상생 협력

농협 광주본부와 호남대학교는 최근 호남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대학생 농촌봉사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지역소멸 위기 등 농촌이 직면한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현호 본부장, 박상철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봉사활동 참여 학생에 대한 학점 및 봉사시간 인정 △봉사활동에 필요한 경비와 대학 발전기금 지원 △농촌복지센터 운영을 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박상철 호남대 총장은 “농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대학 만들기를 실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학의 지역사회 연계 및 협력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현호 농협 광주본부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호남대학생들과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형성해 지역의 농촌인력부족 문제 해결 및 사회공헌활동에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목포시, 마약류 취급업소 자율점검
- 전남도, 청년정책협의기구 ‘청년의 목소리’ 위원 모집
- 전남농업기술원, 유자씨 활용 ‘오일세럼’ 출시
- 영광군, 학생 대상 기업 탐방·취업 컨설팅
- 여름철 호우·폭염 대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당부
- 보성군, 취약계층 에너지바우처 접수
- 빛가람호수공원 파크골프장, 운영시간 조정
- 영암군, 땅 밑 상·하수도관 디지털 지도 구축
- 초여름 강진서 ‘보랏빛 꽃물결’ 즐긴다
- 구례군-전남도교통연수원, 선진 교통문화 정착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