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글로벌 시장 공략 시동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글로벌 시장 공략 시동

상하이천일무역과 100만달러 수출 MOU 체결

함평군은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에서 현지 유통기업인 상하이천일무역유한공사와 최근 100만달러 규모의 농특산품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함평군이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SIAL Shanghai)에 참가해 100만달러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군은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에서 현지 유통기업인 상하이천일무역유한공사와 최근 100만달러 규모의 농특산품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함평군은 조미김, 분말식초 등 지역 농특산 가공품의 중국 수출 기반을 확보했다.

특히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중국 시장 특성을 반영해 수출 품목을 구성했으며 현지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전 세계 70여개국에서 방문한 바이어를 대상으로 시식 행사와 제품 시연 등 함평 농특산물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적극 홍보했다.

상하이천일무역유한공사 관계자는 “함평산 조미김과 농특산가공품은 품질과 맛 모두 경쟁력이 뛰어나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협력과 수출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함평군 관계자는 “상하이 식품박람회는 세계 식품 트렌드를 읽고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함평 농산물이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으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수출 마케팅과 해외 판로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농산물 고부가 상품화를 위한 가공 기반 확대와 함께 해외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블랙핑크 신곡 '뛰어', 아이튠즈 47개국 1위…뮤직비디오도 화제
- '지우학' 주동근 작가 "좀비물 '팬심'서 시작…시즌2 촬영 설레"
- 아버지 마지막 골 22년 만에…'부자 A매치 득점' 완성한 이호재
- 이종범 겪은 원형 탈모…이정후는 극복 중 "가끔 머리카락 빠져"
- '7연승' 우상혁, 2025 기록 공동 1위+세계선수권 기준기록 통과
- 남도장터, 추석 앞두고 입점업체 교육 성료
- 완도수목원, 정원문화 확산…정원관리사 양성 온힘
- 국제농업박람회 관람하고 전남 인기 관광지 할인 혜택 받으세요
- 전남도, 뉴욕서 459만 달러 규모 농수산식품 수출 상담
- 전남도, 청년층 대상 ‘전세사기 예방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