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재개발원, 도-시군 간부공무원 리더십 역량강화
검색 입력폼
자치

전남인재개발원, 도-시군 간부공무원 리더십 역량강화

상호 현안 공유…성공적 추진 소통·협업 과정 운영

전남도인재개발원은 22∼23일 고흥 썬밸리 리조트에서 간부공무원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전남도인재개발원은 급변하는 시대에 필요한 통찰력 있는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해 22∼23일 고흥 썬밸리 리조트에서 간부공무원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전남도인재개발원은 지난해 9월 인구소멸 대응 및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상생 협력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데 이어 이번에는 도와 시군 간부공무원 80여 명이 소통과 상생협력의 중요성을 되짚어보는 공론의 장을 마련했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시군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 격의 없이 도-시군 현안과 어려움을 공유하고, 주요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소통과 협업의 시간을 보냈다.

이들은 또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서 요구되는 간부 공무원의 역할과 소통·협업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수정책 현장인 연홍도를 찾아 각 시군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는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국산커피 재배농가’인 고흥 산티아고 ‘커피농장 체험’은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명창환 부지사는 “도정발전을 위해서는 간부공무원의 역할과 역량 강화가 우선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이 간부공무원의 인식 제고와 소통 중심 리더 양산의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인재개발원은 앞으로도 중요 정책 결정 중심에 있는 간부공무원이 만나 전남 주요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늘 소통하고 직무 역량을 키우는 리더십 교육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농업기술원, 기능성 표시제 양파즙 출시
- 전남도, 여름철 농업재해 예방대책 행정력 집중
- 전남소방, 가족안전 119 안전체험한마당
- 국제농업박람회, 중국 충칭서 전남 농식품 수출 교두보
- 전남도, 김 육상양식 기술 개발…K-김 브랜드화 앞장
- 전남도, 문화콘텐츠 창업 육성 ‘전략스터디’ 모임
- 전남도, 무안 구제역 방역지역 이동제한 해제
- 전남도, 강원호남향우회와 고향사랑 실천 협력 다짐
- 전남도 제29호 민간정원 영암 ‘새실정원’ 개방
- 전남도, 지방도 839호선 신규 도로명 ‘흥화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