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신곡 '플라이 업'으로 음악방송 5관왕
검색 입력폼
방송.연예

라이즈, 신곡 '플라이 업'으로 음악방송 5관왕

그룹 라이즈[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그룹 라이즈가 정규 앨범 타이틀곡 ‘플라이 업’(Fly Up)으로 국내 5개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는 5월 28일∼6월 1일 방영된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5개 음악 프로그램에서 정상에 올랐다.

라이즈는 “저희가 아무리 자신 있게 앨범 준비를 했다고 해도, 상을 받는 일은 절대 당연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열심히 응원해 주시는 브리즈(팬덤명) 여러분께 더욱 감사드린다. 계속해서 배우는 아티스트가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플라이 업’이 수록된 정규 1집 ‘오디세이’(ODYSSEY)는 지난달 19일 발매 이후 첫 주 판매량 180만장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해외에서는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데일리 앨범 ‘톱 100’ 1위에 올랐다.

또한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클래시는 “청춘을 고뇌와 자유, 성장, 성찰이 공존하는 복합적인 시기로 아름답게 표현한 앨범”이라고 평가했다.

라이즈는 다음 달 4∼6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콘서트 투어 ‘라이징 라우드’(RIIZING LOUD)를 개최한다.



연합뉴스@yna.co.kr
 연합뉴스@yna.co.kr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9일 오전예보]대체로 맑다가 10일 오후 소나기
- [기고] 농촌 빈집, 버려진 공간이 아닌 재생의 씨앗
- 기아 광주공장 첫 전용전기차 ‘EV5’ 디자인 공개
- 전국 지역주택조합 분쟁 겪어…광주 37% 갈등
- ‘파산’ 위니아전자매뉴팩처링 공장, 코비코㈜에 팔렸다
- 광주시민사회, 금호타이어 정상화 대책마련 촉구
- 국회의원들 ‘광주다움 통합돌봄’ 선진모델 학습
- ‘광주 군공항 6자협의체’ 가동 준비 돌입
- 광주관광공사, 휴가철 도심관광객 유치 나서
- 광주 자원봉사 기업협의체 걷기기부챌린지 950%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