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원 담양군수, 특별교부세 확보 동분서주
검색 입력폼
담양

정철원 담양군수, 특별교부세 확보 동분서주

여야 국회의원 만나 13개 현안사업 건의

정철원 담양군수가 신장식 조국혁신당 의원에게 지역 현안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정철원 담양군수가 정춘생 조국혁신당 의원에게 지역 현안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정철원 담양군수가 최근 김선민 조국혁신당 대표 권한대행을 만나 담양군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정철원 담양군수가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만나 현안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정철원 담양군수가 최근 김선민 조국혁신당 대표 권한대행을 만나 담양군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정철원 담양군수가 담양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에 전방위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3일 담양군에 따르면 정철원 군수는 최근 김선민 조국혁신당 당대표 권한대행을 비롯한 소속 국회의원들과 면담하고, 담양군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담양·함평·영광·장성)과 양부남 국회의원(광주 서구을) 등과도 만나 담양군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당부했다.

정 군수는 이번 면담에서 총 13개 사업, 100억원 규모의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건의사업은 노후 기반시설 정비,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 지역안전 강화, 주민편의 시설 개선 등 주민 실생활과 직결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군은 앞으로도 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 방문을 지속하며 지역 숙원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정철원 군수는 “국가예산은 지역 균형발전의 핵심 수단인 만큼, 당면한 군정 현안을 해결하고 군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국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정당을 초월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반드시 성과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담양=조성웅 기자 jnwnews@gwangnam.co.kr         담양=조성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도, 대구 치맥페스티벌서 고향사랑실천 캠페인
- 고수온·적조 피해 예방…전남도, 현장 중심 대응
- "전남에서 여름 즐기세요"…해수욕장 5일부터 순차 개장
- 김영록 지사 "지역경제 숨통 트이게 하겠다"
- 한전KPS, 협력회사 ‘청렴간담회’
- 한전-신한은행, 금융지원 협력 강화 업무협약
- [사설]광주,열돔에 도심열섬현상까지…대책마련 시급
- [사설]전남 서남권, ‘에너지·AI 기반 신성장 거점’되길
- 나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 신안군, 생활인구 52만8000명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