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상의, 신중년 대상 시설관리 직무역량강화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목포상의, 신중년 대상 시설관리 직무역량강화교육 실시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정현택) 중장년내일센터는 전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함께 ‘신중년 구직자를 위한 시설관리 직무역량강화교육’을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급속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빈곤 및 재취업 한계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역 내 열악한 고용환경 속에서 단순·저임금 직종으로의 쏠림 현상을 막고, 신중년층에게 기술 기반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전기설비, 기계설비, 승강기 관리 등 시설관리 직무에 필요한 실무 중심 교육과 생애설계 교육으로 구성되며, 총 5일간 35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전남캠퍼스, 모두안전,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등이 참여해 전문 강사진의 현장 중심 강의와 실습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동일한 과정에서는 교육 수료율 100%, 구직자 만족도 4.59점(5점 만점), 취업률 60%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역시 시설관리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신중년층의 높은 관심과 참여 경쟁이 예상된다.

교육 신청은 전남에 거주하거나 도내 취업을 희망하는 만 40세부터 64세까지의 신중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22일까지 목포상공회의소 중장년내일센터 또는 전남신중년일자리지원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선정 절차를 거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문의:061-280-0556, 061-287-1143)

목포상공회의소 중장년내일센터는 전남신중년일자리지원센터, 한국폴리텍대학,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 및 교육 지원,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신중년 일자리 창출 기반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목포=이훈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문화예술상 미술상에 장진원·한희원 작가
-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온라인 가입 프로모션
- 차량정보 인식해 충전요금 자동 결제
- 아파트분양전망지수 2년만에 최고
- 사학연금, 지역사회 독서 나눔 실천
- KT, 주거취약계층 침수방지 차수막 기부
- 광주교통공사, AI 활용 ‘청렴 화면보호기’ 제작
- 여수시의회, 여수MBC 순천 이전 추진 규탄
- [민선 8기 3년] 이상익 함평군수 "미래 100년 선도할 서남권 중심도시로 우뚝"
- [민선8기 3년] 공영민 고흥군수 "미래 전략산업 가속…인구 10만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