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금 전달
검색 입력폼
진도

진도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금 전달

나주·화순·함평 지역 농협과 지역 발전 모색

진도군은 최근 서진도농협, 나주시 영산포농협, 화순군 이양청풍농협, 함평군 손불농협과 손을 맞잡고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진도군은 최근 서진도농협, 나주시 영산포농협, 화순군 이양청풍농협, 함평군 손불농협과 손을 맞잡고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상호 기부는 지역 공동체의 발전과 고향사랑 실천,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각 지역의 농협이 뜻을 모아 추진됐다.

나주 영산포농협과 화순 이양청풍농협은 각각 300만원을 서진도 농협과 상호 기부하고, 함평 손불농협은 250만원을 서진도 농협과 상호 기부해 지역 간의 교류와 협력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상호 기부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과 보호, 문화와 예술 및 보건 증진, 지역 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농협 관계자들은 “농협이 지역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협력과 소통의 중심이 돼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희수 군수는 “지역 간의 연대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이번 상호 기부가 지역 공동체의 지속적인 성장과 고향사랑 기부 문화 확대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진도=서석진 기자 ss9399@gwangnam.co.kr         진도=서석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