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광주 청년 마라톤대회 성황리 마무리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2025 광주 청년 마라톤대회 성황리 마무리

청년의 날 기념…청년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레이스

청년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레이스가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2025 광주 청년 마라톤대회 ‘제1회 여기서(西), 청년 함께 RUN’ 이 지난 20일 광주 상무시민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는 서광주청년회의소가 주최하고 광주대학교, 조선대학교, 호남대학교, (사)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한국청년교육복지진흥원이 공동 주관했으며, 청년들의 건강한 도전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대회는 수많은 청년 러너들이 참가하여 힘차게 달리며 성황을 이뤘다.

대회 현장에는 청년을 응원하는 다양한 기관의 부스행사와 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광주대학교 뷰티미용학과 학생들의 페이스페인팅 봉사와 치어리딩 팀의 열정적인 식전공연은 참가자들의 열정을 붇돋우며 현장을 더욱 흥겹게 달궜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양부남 국회의원(서구을), 시의회 심철의·서임석 의원. 서구의회 백종한 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청년들의 도전을 격려하고 직접 함께 달리며 의미를 더했다.

서광주청년회의소 이정두 회장은 “이번 대회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광주대학교 자원봉사자 여러분, 서부경찰서와 관계 기관, 청년들을 응원해주신 후원기업들과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청년들이 마음껏 뛰고 웃으며 서로에게 힘이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사회의 활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지역 청년들이 교류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청년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청년의 날, 빗방울도 우리의 도전을 막을 수 없다”는 메시지를 온몸으로 보여주며 광주의 청년 정신을 널리 알렸다.

2025 광주 청년 마라톤대회는 첫 출발이지만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만큼, 앞으로 매년 청년들의 대표적인 스포츠·문화 축제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양동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