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기독병원은 최근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안전 활동의 결과를 공유하는 ‘QPS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
부서별 의료서비스 향상 혁신활동 공유
광주기독병원은 최근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안전 활동의 결과를 공유하는 ‘QPS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각 부서가 연중 추진한 다양한 개선활동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호부, 진료지원부서, 행정부, 관리과 등 많은 부서가 참여해 총체적인 환자안전 문화 확산을 이뤘다.
부서별 QPS 결과를 모아 정리한 ‘QPS 활동 사례집’을 함께 발간했다. 사례집에는 총 19개의 다양한 주제의 실천사례가 실렸으며, 실제 진료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개선방안들이 제시됐다.
광주기독병원은 이번 활동을 통해 부서 간 협력과 소통이 강화되고, 병원 전반에 환자안전 중심의 조직문화가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욱 병원장은 “QPS 성과 발표회와 활동사례집을 보면서 각 부서가 보여준 전문성과 창의성, 그리고 환자를 위한 직원들의 헌신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단순한 업무 효율을 넘어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로, 앞으로도 병원은 안전한 진료환경과 표준화된 의료서비스, 지속 가능한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5.11.16 (일) 1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