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화순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바이오에프디엔씨 등 3개 기업을 ‘화순군 스타기업’으로 선정하고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
‘화순군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관내 중소기업 중 기술경쟁력과 사업성이 우수한 기업을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 절차를 통해 선정하고, 글로벌 우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기업은 바이오코스메틱 제작 업체인 ㈜바이오에프디엔씨(대표 정대현), 수산가공식품 제작 업체인 ㈜청우에프앤비(대표 장영진), 위생용품 제작 업체인 ㈜하얀나라(대표 윤여호) 3개 회사다.
선정된 스타기업은 화순군에서 총 1억원의 사업비를, 전남테크노파크에서는 시제품 제작, 디자인·마케팅, 정보화 지원 등의 맞춤형 사업화 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정기간은 2028년까지 3년이다.
화순군은 2021년부터 스타기업을 지정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5개 사를 선정해 총 5억원의 지원을 통해 지역 유망기업 육성을 지속해 왔다. 기존에 선정된 스타기업들은 평균적으로 매출 10% 향상, 신규고용 5명 창출 등의 실질적인 경영 개선과 고용안정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2024년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글리제는 ‘2024년 전남도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에도 선정돼 고용환경개선자금, 자금융자한도 우대, 3년간 세무조사 면제의 인센티브를 받는 등 해당 사업이 기업 성장의 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박용희 화순군 지역경제과장은 “화순군 스타기업에 선정된 업체에 축하를 전한다”며 “앞으로 화순군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5.11.25 (화) 1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