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협 라이프온’은 조합원과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기반으로 한 로컬 중심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금융·비금융·멤버십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기본 금융서비스인 조회·이체는 물론 소상공인 조합원의 매장 홍보, 직거래 장터, 문화·관광 프로그램 예약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조합원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소개하고 할인쿠폰 발행을 지원하는 ‘조합원 가게 서비스’,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직거래 장터 서비스’가 있다. 또한 공지사항 및 행사 일정 조회, 문화·교육 프로그램 예약, 만보기·기부 기능 등 조합원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기능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신협은 최근 OK-POS와의 제휴를 통해 신협 VAN(결제단말기) 가맹점주가 매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VAN 매출조회 기능’을 11월 신규 도입했다. 내년에는 조합 창구 방문예약 등 고객 편의 기능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새로운 기능 출시를 기념해 신협은 ‘신협 라이프온’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VAN 매출조회 서비스 이벤트’는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현금 100만원, 1000명에게는 모바일 신세계상품권이 지급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만보기 서비스 이벤트’는 기간 내 두 차례 이상 만보 달성(꿀포인트 받기 완료)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3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 300명에게 모바일 치킨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라이프온 퀴즈 이벤트’도 운영된다. 일반 회원이 참여할 수 있는 ‘매일 퀴즈’(11월 25일~12월 9일)는 최대 1만 명의 정답자에게 200꿀포인트를 지급하며, 해당 포인트는 ‘라이프온’ 직거래 장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신협 출자금 계좌 보유 회원만 참여 가능한 ‘출자금 Day 퀴즈’(12월 10일)는 총 상금 2000만 원을 정답자에게 1/N로 분배해 지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협 라이프온’ 앱 내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5.11.25 (화) 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