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최근 ‘대한민국 캐릭터 어워즈’에서 대표 캐릭터를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과 대국민 소통 성과를 인정받아 ‘훈격 대상’을 수상했다. |
올해 개최된 대한민국 캐릭터 어워즈는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 기업이 참여하는 행사로,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캐릭터와 관련 콘텐츠를 육성하고, 그 홍보 효과를 평가해 캐릭터 개발·활용 우수 기관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사학연금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TP Tower 개관, 미래 비전 선포 등 다양한 전사적 사업과 더불어 친근하고 신뢰받는 신규 캐릭터를 개발해 고객을 넘어 국민과 안정적으로 소통하고자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캐릭터 개발 과정으로는 새로운 트렌드와 문화 반영, 친근감 있고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캐릭터 개발, 지속적이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위한 범용성, 캐릭터를 통한 전사 홍보 활동의 일관성 확보로 개발 방향을 설정, 외부로는 대국민 캐릭터 개발 선호도 조사, 내부로는 캐릭터 응용형 개발, 이미지 개선과 네이밍 등 총 세 차례 설문조사를 거쳤다.
대표 캐릭터 연고미, 연코비, 룽이, 둥실은 공단의 서비스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 고객 중심의 이미지를 확립하는데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캐릭터를 활용한 신규 콘텐츠 개발과 공공기관 간 캠페인 협업 등 더욱 폭넓은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송하중 이사장은 “창립 50주년을 기점으로 개발한 대표 캐릭터가 대외 수상을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게 돼 공단의 브랜드 가치도 한층 높아졌다”며 “공단의 공식 캐릭터인 연고미, 연코비, 둥실, 룽이를 적극 활용해 국민 공감대를 확보하고, 공단의 주요 정책을 전달하는 메신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나주=조함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5.11.26 (수) 23: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