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농기센터, 2급 치유농업사 양성기관 모집
검색 입력폼
자치

광주농기센터, 2급 치유농업사 양성기관 모집

30일까지 접수…대학·훈련시설 대상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2일부터 30일까지 ‘2급 치유농업사 양성기관’ 지정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

2급 치유농업사 양성기관은 교육 이수자가 자격시험을 통해 치유농업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기관이다.

2급 치유농업사는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실행 △치유농업 서비스 운영·관리 △치유농업 자원 및 치유농업 시설 운영·관리 등 전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치유농업 교육을 위한 시설·장비·교수요원을 확보하고 정해진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한 대학, 대학부설기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이다.

신청은 지정신청서·운영계획서 등 필요 서류를 준비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광산구 평동로 639-22, 치유농업팀), 온라인(전자우편 nancmj90@korea.kr, 공문)으로 하면 된다.

시는 서류·현장심사와 심의위원회 의결 등을 거쳐 상반기 중 양성기관을 지정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과 지정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www.gwangju.go.kr/agri/)의 농업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시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교육 역량과 시설을 갖춘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치유농업의 전문성을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