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선관위,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순회 설명회
검색 입력폼
선거

전남선관위,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순회 설명회

1월 30일 광양 시작…2월 10일까지 22개 시·군서 진행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시장·군수 및 지역구 지방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안내를 위한 입후보설명회를 도내 각 시·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30일 광양시선관위를 시작으로 2월 10일까지 전남 22개 시·군선관위별로 진행되며, 정당 관계자와 입후보 예정자, 선거사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안내 내용은 △예비후보자 등록서류 준비와 유의사항 △예비후보자의 선거운동 방법 △정치자금의 회계 처리 절차 등 선거 전반에 필요한 실무 사항이다.

예비후보자 등록 일정도 선거 종류별로 구분해 운영된다. 시·도지사 및 교육감 선거는 2월 3일부터, 자치구·시의 장과 지역구 시·도의원 선거는 2월 20일부터, 군수 및 지역구 군의원 선거는 3월 22일부터 각각 예비후보자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은 후보자 등록 기간인 5월 14~15일 이전까지 할 수 있다.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입후보설명회는 예비후보자들이 선거법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한 선거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입후보 예정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