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는 지역 IT·SW 및 문화산업 성장의 기반을 조성하고 전남도 기업지원 허브 역할을 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모집은 전라남도 내 지원이 필요한 신규창업, 우수벤처 기업을 선발해 집중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소프트웨어 관련 전자정부법 제2조 13호에 해당하는 기업, 문화·지식·엔지니어링 등 지식 산업 업종,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조 1호에 해당하는 문화디지털 및 전자출판 등 업종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모집 규모는 전남 목포시 석현로 46에 위치한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 내 총 4개실(벤처동 3개실, 문화동 1개실)이다.
최종 선정된 입주기업은 독립된 사무 공간과 더불어 센터 내 다양한 공용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사업화, 협력 네트워크 프로그램 등의 기초 인프라 지원을 받게 된다.
진흥원은 입주기업 선발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사업계획서,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적격여부를 확인하고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며, 주요 평가항목은 사업계획의 적정성 및 전문성, 기술성 및 개발능력, 성장성 등이다.
공고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서류 접수 기간은 11일부터 20일까지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061-280-7492)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인용 진흥원장은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는 우리 지역의 유망 기업들이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더 큰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든든한 전초기지가 될 것이다”며 “전남의 디지털 및 문화 경제 활성화를 함께 이끌어갈 열정 있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윤용성 기자 yo1404@gwangnam.co.kr
윤용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6.02.09 (월) 20: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