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공약개발단은 급변하는 경제 상황과 복잡해지는 사회 문제 속에서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일 수 있는 생활체감형 공약 발굴을 목표로 구성됐다.
공약개발단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대표, 현장 활동가, 정책 실무 경험자 등으로 구성돼 공약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특히 시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지역 현안을 체계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실효성 있는 공약과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광주시당은 거대 담론 중심의 정책을 넘어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는 공약을 통해 광주의 미래를 설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기초지자체별 시민 수요가 높은 생활밀착형 공약을 함께 발굴해 지역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은 “이번 공약개발단 출범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정책을 발굴하고 광주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AI 국가 시범도시 조성, 서남권 메가시티 구상과 함께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 등 지역의 미래 과제를 공약에 담아 실현 가능한 정책으로 구체화해 지방선거 승리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6.02.12 (목) 20: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