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보이스봇은 건강검진 정보 안내, 예약과 변경 등 고객의 요청사항을 대화로 확인할 수 있다.
건협은 이번에 AI 보이스봇을 도입함으로써 기존 ARS를 통한 단순버튼식 안내에서 대화형 AI를 통한 고객맞춤형 상담 품질을 제공한다.
24시간 AI고객센터 운영과 AI검진 예약확인으로 고객 노쇼(No-Show)로 인한 ‘다른 고객의 검진기회 상실’과 ‘센터의 검진 일정 차질’ 문제를 해소하게 됐다.
건협은 AI 보이스봇 구축으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협 관계자는 “AI 보이스봇, 챗봇서비스를 확대하고, 향후 검진안내뿐 아니라 의료 빅테이터 사업과 연계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전문상담사를 자동으로 연결하는 AI고객센터로 진화시키고자 한다”며 “고객 응대율 향상과 상담사 업무환경 개선 등 고객응대 서비스 품질 및 효율성을 더욱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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