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순천세계유산축전 ‘SNS 서포터즈’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

2025 순천세계유산축전 ‘SNS 서포터즈’ 모집

22일까지 접수…6~9월 4개월간 활동

순천시 세계유산보존협의회는 오는 9월 12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되는 ‘2025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갯벌’의 성공적인 사전 홍보를 위해 ‘SNS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SNS 서포터즈는 순천의 대표 세계유산인 선암사와 순천갯벌의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세계유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SNS와 같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해 다양한 세대와 소통을 통해, 축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세계유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모집대상은 전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NS(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를 활발히 운영하고 세계유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순천 선암사, 순천갯벌, 순천만습지 등 일대를 취재하며, 축전과 관련된 콘텐츠를 개인 SNS채널에 제작·게시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서는 순천세계유산축전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최종결과는 오는 28일 발표된다.

활동 내용에는 선암사·순천갯벌을 주제로 한 콘텐츠 제작, 세계유산축전 관련 행사 참여 후기 작성, 미공개 명소 소개, 개막식 참석 등이 포함된다. 서포터즈활동에 따라 매월 최대 15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서포터즈 유니폼과 위촉증서도 함께 제공된다.

순천시 세계유산보존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SNS 서포터즈 활동은 순천의 세계유산을 직접 경험하고, 그것을 디지털 콘텐츠로 재해석하는 과정이 될 것이다”며 “순천을 사랑하고 홍보에 관심이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박칠석 기자 2556pk@gwangnam.co.kr         순천=박칠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손혜진 북구의원,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 근거 마련
- 기대서 북구의원, 이동불편자 휠체어 차량 이용 대상 확대 근거 마련
- 주순일 광주 북구의원, 체계적 공공자금 운용 기반 마련
- ‘광주정신’의 흐름…웅장한 서사로 풀어내다
- 나주농협, 효행상 시상·장학금 전달
- 이재명, 첫날부터 공격적 중도 확장 행보
- [기고]혼자가 아닌 함께, 더 따뜻한 광주 동구를
- [기고] AI와 만난 농업 미래를 바꾸다! 2025국제농업박람회
- 5월 동행축제 팡파르…지역 소상공인 기획전 다채
- 계속되는 의대생 수업 거부…대규모 유급 불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