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목포 뮤직플레이’ 준비 박바지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목포 뮤직플레이’ 준비 박바지

부서별 추진계획 보고회…5월 23~25일 개최

목포시는 5월 23~25일 목포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5 목포 뮤직플레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최근 부서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목포시는 5월 23~25일 목포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5 목포 뮤직플레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최근 부서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목포시장 권한대행 이상진 부시장 주재로, 관광문화교육국장과 관련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열렸다.

참석자들은 각 부서별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축제 전반의 협업과 역할 분담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2025 목포 뮤직플레이는 ‘목포, 음악이 되다’를 주제로 펼쳐지며, 공연·전시·체험존·브랜드관·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목포가 지닌 근대 대중음악의 뿌리와 정체성을 재조명하고, 지역 고유의 음악자산을 활용한 특화 문화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축제장 안전 관리, 교통 통제, 홍보 방안, 관람객 편의시설 배치, 시민 참여 프로그램 확대 등 세부 사안에 대한 실무 부서들의 전략과 협조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목포시 관계자는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기반으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올해 뮤직플레이는 목포만의 매력을 음악을 통해 전국에 알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앞서 지난 3월 집행위원회를 구성하고 기본 실행계획 보고회를 마치는 등 축제 준비를 본격화하고 있으며, 5월 말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목포=이훈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정규 3집 낸 권진아 "최상급의 꿈 꾸고 싶은 포부 담았죠"
- 소녀시대 수영, 할리우드 진출…영화 '존 윅' 스핀오프 출연
- 강진 월남사 소장 고려시대 불경, 전남도 유형유산 지정
- 손열음, 故 박성용 금호그룹 명예회장 20주기 음악회
- 이재명, 막판까지 호남 득표전 총력…"농업이 국가 안보·전략"
- KIA 김도영, 개막전에 당한 부상 털고 34일 만에 1군 복귀
- 김태균 도의장, ‘상생 관광 조례’ 전국 첫 제정
- 전경선 도의원, 인구감소 극복 재정지원 기준 개선 촉구
- 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 전국생활체전서 섬박람회 홍보
- 전남바이오진흥원, 미래 변화대응력·경영효율성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