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략 교육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략 교육

농산물 경쟁력 강화·판로 확보 논의

함평군은 최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플라워푸드 교육장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기획생산 및 구축전략 교육을 진행했다.
함평군은 최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플라워푸드 교육장에서 지역 농산물의 소비처 확보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로컬푸드 직매장 기획생산·구축전략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올해 하반기 본격적인 개장을 앞둔 로컬푸드 직매장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첫걸음으로, 참여 농업인은 직매장 운영과 관련된 전략을 배우고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교육 내용은 로컬푸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기획생산·출하 전략, 농산물 안전성 확보 방안 등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한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군은 오는 7월 추가 교육을 실시하고, 9월 시범운영을 거쳐 10월 중 본 개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지역 내 신선한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유통 구조 개선과 직거래 확대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상익 군수는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의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매장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함평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고, 농가에는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정규 3집 낸 권진아 "최상급의 꿈 꾸고 싶은 포부 담았죠"
- 소녀시대 수영, 할리우드 진출…영화 '존 윅' 스핀오프 출연
- 강진 월남사 소장 고려시대 불경, 전남도 유형유산 지정
- 손열음, 故 박성용 금호그룹 명예회장 20주기 음악회
- 이재명, 막판까지 호남 득표전 총력…"농업이 국가 안보·전략"
- KIA 김도영, 개막전에 당한 부상 털고 34일 만에 1군 복귀
- 김태균 도의장, ‘상생 관광 조례’ 전국 첫 제정
- 전경선 도의원, 인구감소 극복 재정지원 기준 개선 촉구
- 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 전국생활체전서 섬박람회 홍보
- 전남바이오진흥원, 미래 변화대응력·경영효율성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