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수시는 최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
시는 ‘마이스 산업도시’ 분야에서 고양시와 수원시·경주시·포항시·춘천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유·무형 제품 또는 기업·단체 브랜드에 대한 △최초상기도 △인지도 △마케팅활동 △브랜드 선호도 등에 대해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와 내부 인증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앞서 시는 지난해 MICE행사를 1262건 유치, 1470억원 가량 지역경제파급효과를 창출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 이로 인해 올해 문체부 MICE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인 ‘예비 국제회의지구’에 선정되는 성과도 이뤘다.
특히 다각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과 사업추진으로 현재까지 총 4개국(싱가폴, 말레이시아, 대만, 일본) 21곳의 여행업체들과 MICE공동 마케팅 및 여수 유치 등의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해외 MICE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정기명 시장은 “이번 수상으로 여수가 대한민국 최고 MICE도시로서의 인지도와 입지를 굳히고 있다”며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MICE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