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세청, 대불국가산단 경영자협 현장소통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국세청, 대불국가산단 경영자협 현장소통

법인세 공제감면 등 맞춤형 컨설팅도

광주지방국세청은 지난 23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남서부지사 대불혁신지원센터에서 대불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초청으로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광주국세청은 이날 중소기업에 대한 세정지원제도와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가업승계 지원제도, 기업경영 시 유의사항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유인숙 대불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장은 “국내외 정세로 기업 운영의 어려움이 크고 특히 조선업은 회복세에 접어들었지만 원자재 상승과 물류비, 인건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기업인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국세행정을 펼쳐 달라”고 요청했다.

박광종 광주지방국세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성실납세와 함께 호남 지역경제를 뒷받침하고 있는 대불국가산업단지의 경영인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경영상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업종 등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세정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국세청은 이날 한국산업단지 전남서부지사 내에 별도 상담 창구를 설치하고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과 가업승계제도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정현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평생교육이용권 노인·디지털소외 확대
- 광주시, ‘헌재 탄핵 결정문’ 애니메이션 제작
- 광주 동구자원봉사센터, 환경정화활동 진행
-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 휴먼시아6단지, 아나바다 행사 개최
- 광주 서구, 가족 중심 교육 새로운 장 열다
- [25일 예보]대체로 맑음, 낮과 밤 기온차 큼
- 광주 서부경찰,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
- 광주 동구, 안전상비의약품 판매 점검
- 나주소방, 산악사고 예방 총력
- 광주 동구, 공공시설 위험시설 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