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도심서 5월 어린이날 황금연휴 즐기세요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광주 도심서 5월 어린이날 황금연휴 즐기세요

3일 시청서 서커스·마술쇼·랜덤댄스 등 행사 ‘다채’
5일 역사민속박물관, 민속놀이·가족사진촬영 ‘다양’
무등·사직·산수도서관은 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광주도심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5월 첫째 주말인 3일부터 4일(휴일), 5일(어린이날·석가탄신일), 6일(어린이날 대체휴일)로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볼거리, 즐길거리, 놀거리로 가득한 광주에서 특별한 연휴를 즐기는 건 어떨까.

광주시는 다음달 3일 오전 9시30분 시청 앞 잔디광장(우천 시 시청 시민홀)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

올해 어린이날은 석가탄신일과 겹치고 긴 연휴로 인한 가족 개별 일정 등을 고려해 연휴 첫날인 오는 3일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문화 공연부터 체험활동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풍성하다.

저글링 서커스, 옴니버스 마술쇼 등 문화 공연을 시작으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DJ와 함께하는 현장 노래방, 어린이 랜덤댄스, 금은보화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형 에어바운스 2대를 설치해 아이들이 잔디 위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네일·헤어·모자아트 체험, 가족액자·캐릭터 부채 만들기 등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체험부스는 인원이 한정돼 있어 선착순 이용 가능하다. 먹거리부스에서는 솜사탕, 팝콘 등을 나눠준다.

시청 1층 시민홀에서는 ‘아동친화도시 광주’를 주제로 한 아동 시화작품 전시가 준비돼 있으며, 안전체험관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광주시립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5월 한 달간 지역 3개 도서관(무등?산수?사직)에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형 프로그램부터 공연, 전시, 연체 해제 이벤트까지 다양한 행사가 준비됐다.

무등도서관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만의 구슬풍선 꾸미기 체험(3일), 봄 소풍 도시락 만들기 체험(4일)을 진행한다. 아동 도서 ‘5번 레인’, ‘긴긴밤’의 온라인 원화 전시도 운영한다. 이번 행사기간 중 연체 아동 회원을 대상으로 연체기록 해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직도서관은 ‘어린이날 맞이’ 독서 포춘쿠키 뽑기(3~4일), 성인 대상 ‘페이퍼플라워-카네이션 만들기 체험’(7일), 그림책 원화 ‘세상을 보는 눈, 지도’ 전시, 연체자 클린데이(3~4일) 등 가족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산수도서관은 ‘나만의 와펜 키링 만들기’ 체험(4일), 매직벌룬쇼 공연(4일)을 비롯해 3일과 4일 ‘책저금통’과 어린이를 좋아하는 ‘책 포스터’를 배부한다. 연체기록 지우개 운영 등을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활동이 계획돼 있다.

프로그램 참여 접수는 도서관별로 사전 접수 및 현장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citylib.gwangju.go.kr)과 현장 홍보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박물관 야외 광장 일원에서 ‘5월 어린이·가족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페이스페인팅, 민속놀이, 무형문화유산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쇼, 풍선쇼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구성됐다.

주요 체험 행사로는 버블놀이, 도전! 미션 5종(볼링·다트·고무신 던지기 등), 솜사탕·팝콘 나눔, 포토박스 가족 네 컷 촬영, 무형문화유산 체험(나전칠장·의례음식장), 초크아트·페이스페인팅, 전통 민속놀이 등이 있다.

특히 박물관 분관인 신창동 마한유적체험관, 무등산 분청사기전시실 등을 소개하는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돼 시민들에게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체험과 공연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체험료는 무료다. 문의는 광주역사민속박물관(062-954-6794)로 하면 된다.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장승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이재명, 첫날부터 공격적 중도 확장 행보
- [기고]혼자가 아닌 함께, 더 따뜻한 광주 동구를
- [기고] AI와 만난 농업 미래를 바꾸다! 2025국제농업박람회
- 5월 동행축제 팡파르…지역 소상공인 기획전 다채
- 계속되는 의대생 수업 거부…대규모 유급 불가피
- 민주노총 광주본부 "노동자 안전권 보장해야"
- 제31회 광주 서구민상 수상자 선정
- 전남대 전신학교 출신 독립운동가 서훈자 100여명
- [만년필]공사장서 동 배관 훔친 50대들
-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 2000만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