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총 가입 회원사 800개사 돌파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경총 가입 회원사 800개사 돌파

이사회 성료…양진석 회장 취임 2년 만 성과

광주경영자총협회 회원사가 800개사를 돌파했다.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이 취임한 지 2년 만의 성과다.

광주경총은 최근 나주 해피니스컨트리클럽에서 제83회 이사회 및 그린미팅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제82회 전기 이사회 결과를 보고하고 심의안건으로 상정된 신규 회원사 가입 승인, 특별회계 예산 변경(안)을 원안대로 심의·의결했다.

이날 75개사의 신규 회원 가입이 승인됨에 따라 광주경총은 양진석 회장 취임 2년 만에 회원사 800개사를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다가오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대비, 지역 맞춤형 공약 발굴과 함께 지역 경제 현안 해결을 위한 대정부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참석 이사들은 지역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과제로 미래 핵심산업(AI, 모빌리티 등) 육성 및 투자 확대, 광주·전남 에너지 생태계 육성, 지역 인재 양성 및 정주 여건 개선, 광주·전남 상생 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들은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구체적인 정책 제안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이를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양진석 회장은 “회원사 800개사 달성은 모든 회원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 덕분”이라며 “이를 발판 삼아 지역경제가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정책들이 대통령 선거 공약으로 채택되고 나아가 정부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경총은 이번 이사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정책 건의안을 조속히 마련, 각 정당 대통령 선거 후보 캠프 및 관계 부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완도군, 치유 페스타 이벤트 진행
- 콘진원, ‘웹툰 엑스퍼트 프로그램’ 2기 교육생 모집
- "전기 줄이면 요금 할인" 한전 에너지캐시백
- 보성군, ‘예산 편성’ 주민 참여 확대
- 순천문화재단, ‘문화기획학교’ 수강생 모집
- 광주과학기술원 ‘고등광기술연구원’ 출범
- 민주당 잘사니즘 체육위원회 정책협약식 성료
- 정성호·민형배, 광주 민심 경청투어 마쳐
- 광주자치경찰위, 광산구 교통사망사고 현장 진단
- 광주 AI영재학교 설립에 665억 투입…2027년 개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