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착한가격업소 점검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착한가격업소 점검

신규 4곳 등 총 45곳 운영

목포시청
목포시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한 시민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내 가격 안정 분위기 조성을 위해 ‘착한가격업소’를 45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역 내 자율적인 가격 안정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정 1년 미만 업소를 제외한 기존 26개소에 대해 가격·위생·청결 등 행정안전부의 지정 기준에 부합하는지 일제 점검하고, 이중 1개소를 제외한 25개소를 재지정했다.

또한, 지난 3월 신규 신청을 받아 점검표에 의한 현장실사와 적격 여부 심사를 거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이에 따라 목포시의 착한가격업소는 모두 45개소로 운영된다.

착한가격업소는 주변 상권 대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음식점, 이·미용업, 세탁업 등 생활 밀접형 개인 서비스업소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시는 지정 업소에 대해 지정서 및 인증 현판을 제공하고, 시청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홍보, 운영물품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착한가격업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관리해 나가겠다”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목포=이훈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투표=권리"…이주여성, 한표로 평등사회 꿈꾼다
- [창사 30주년 축사] 우원식 국회의장
- 전남 사회복지·요양 돌봄종사자들,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 5·18기록관 제작 영화 ‘오월’, 5·18영화제 대상
- 광주환경공단, 광주천 수목 해충 방제작업 본격 추진
- 광주농업기술센터, 우리밀 품종비교 현장 평가
- [특별기고] 호남의 새로운 융성을 선도하는 언론 요망
- [창사 30주년 기획-아는 만큼 가까워지는 '전남의 보·물·섬'] <1> 완도 여서도
- [창사 30주년 기획-전남 해상풍력] 전남서 시작된 바람, 대한민국 미래 연다
- [창사 30주년 축사] 강기정 광주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