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글로컬 미래교육 역량 강화 연수 진행
검색 입력폼
장성

장성교육지원청, 글로컬 미래교육 역량 강화 연수 진행

광치기해변 생태체험·제주목관아 역사교육 등

장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도 일원에서 글로컬 미래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도 일원에서 글로컬 미래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도 일원에서 글로컬 미래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역의 역사와 삶을 담은 제주의 미래교육 현장을 가다’란 주제로 유·초·중·고 교(원)장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교육 실현을 위한 관리자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조천 물길 마을이야기, 광치기해변 생태체험, 제주목관아 역사교육 등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일 차에는 한국농어촌공사와 조천 마을이 함께 개발한 조천 물길 마을 프로그램을 마을 스토리텔러의 이야기를 들으며 체험했다.

2일 차에는 광치기해변의 지질 생태 탐방과 함께, 장성지역의 현장체험학습 모델을 확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성산 앞바다에서 해양 체험을 통해 지역 맞춤형 생존수영 교육과 물놀이장 구축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도 함께 논의됐다.

3일 차에는 제주의 유서 깊은 교육 공간인 관덕정과 제주목관아를 방문해, 문무의 정신을 기르고 올바른 역사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했다.

정선영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꿈꾸는 미래 함께하는 장성교육 실현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체험과 소통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성=이항범 기자 lhb6699@gwangnam.co.kr         장성=이항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남구의회, 국립5·18민주묘지 합동참배
- KIA 최형우, 광주출입국 홍보대사 위촉
- KIA, 17일 K8 브랜드 데이 개최
- 김영록 지사 "고 안병하 치안감 국가배상 인정 환영"
- 전남도청서 전남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 광주 동구, 6년 연속 공약 이행 평가 최고 등급
- 광주동부경찰, 동구 자율방범연합대 간담회
- 전국 인권보호관들, 광주서 인권정책 법제화 논의
- 5·18정신 시민과 공유…광주온 특별이벤트
- 광주 동부소방, 맞춤형 소방안전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