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자청구서 신청 이벤트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한전, 전자청구서 신청 이벤트

7월 20일까지 1800만원 상당 경품 제공

한국전력이 종이 없는 친환경 청구문화 확산과 전기요금 납부 편의 향상을 위해 전자 청구서 이용 확대에 나선다.

한전은 19일부터 7월 20일까지 전자 청구서로 전환하거나 사용자 정보를 최신으로 변경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8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에 우편이나 인편으로 종이 청구서를 받던 고객이 전자 청구서로 신규 전환하거나, 종이 청구서 QR코드를 통해 사용자명 및 휴대전화번호 등을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한 경우 자동으로 응모되며, 기존 전자 청구서 전환고객도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추첨을 통해 총 420명에게 냉장고, 로봇청소기, 전기밥솥, 국민관광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전자 청구서 신청은 종이 청구서 QR코드 외에도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페이, 한전ON 앱, 고객센터(국번없이 123) 또는 가까운 한전 지사를 통해 가능하다.

한전은 지난 2009년 전자 청구서를 도입한 이래 서비스의 편의성과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개선을 지속해 왔다. 올해는 기존 문자메시지보다 시각적 구성과 사용성이 향상된 차세대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메시지를 도입해, 청구 내용을 쉽게 확인하고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납부 가능한 스마트 청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간편결제 기능도 강화해 모바일 기반 서비스에 익숙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동철 한전 사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청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생활의 편익을 높이고, ‘100% 디지털 전력 서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사진뉴스]서구, 대한민국 명장과 고향사랑 더한다
- 허재호 전 대주회장 재판 1년 만에 재개
- 광주 남구 백운광장 야시장, 전통시장 특화사업 공모 선정
- 광주 동명동 ‘로컬 콘텐츠 타운’ 조성 본격화
- 임영웅 광주전남 팬클럽 314만원 기부
- 광산구,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 화재 대응부터 재능기부까지…광산구 자원봉사 박람회 성료
- 광주보훈청, 도심 속 특별한 ‘보보 K.I.D.S. 피크닉’ 개최
- 해양에너지 봉사단, 장성군 현충시설 참배·정화활동
- [15일 오후예보]16일 오전까지 비, 돌풍·천둥·번개 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