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아동·청소년 정책공감 ‘톡톡 워크숍’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아동·청소년 정책공감 ‘톡톡 워크숍’

교육지원청·청소년수련관과 협력…청소년 참여 플랫폼 구축

장흥군은 최근 지역 청소년의 정책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2025년 아동·청소년 정책 공감 톡톡’ 워크숍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장흥군은 최근 지역 청소년의 정책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2025년 아동·청소년 정책 공감 톡톡’ 워크숍을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이 함께 추진한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주요 기관들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참여권 보장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장흥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지도강사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의 시각에서 지역사회의 문제를 분석하고 실질적인 정책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우리마을 자원 찾기(6개 분야)와 우리가 꿈꾸는 장흥군의 미래 모습 그리기, 의제 선정하기, 활동 규칙 만들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주요 기관들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참여권 보장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내가 사는 지역에 직접 정책을 제안할 수 있어 흥미로웠고 재미있었다”며 “정책이라해서 거대하고 부담스럽게 느껴졌는데 오늘 활동은 유쾌하고 즐겁게 진행돼 좋았다”고 밝혔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의 정책 참여뿐 아니라 지역 교육과 행정, 복지 자원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좋은 사례다”며 “청소년의 제안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실제 정책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정명수 기자 jms050311@gwangnam.co.kr         장흥=정명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BTS 진, ‘돈트 세이 유 러브 미’ 리믹스 공개
- [부고]정광현(순천시 부시장)씨 장모상
- 전남여성가족재단, 디지털 성범죄 예방 선도
- "걷기·물마시기 등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 전남도, ESS 설치 태양광 발전소 안전 강화
- [기고]안전체험교육, 정년을 보장하는 생명의 공부
- 고스트패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선정
- "중기 공동브랜드 제품 구매 확대를"
- 광주환경공단, 행정안전부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획득
- 장성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호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