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장애인 주택개조 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곡성

곡성군, 장애인 주택개조 사업 추진

가구당 최대 380만원 지원…6가구 추가 모집

곡성군은 장애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장애인주택 개조 사업의 대상자를 다음달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장애인 주택개조 사업은 장애인 가구의 주택에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경사로, 손잡이, 단차 제거 등을 통해 생활 편의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지난해 11가구를 지원한 곡성군은 올해 19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이 가운데 13가구는 이미 지원을 마쳤으며, 나머지 6가구는 추가 모집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가구당 최대 380만원까지 지원되며, 주요 지원 항목은 △출입로·경사로 설치 △보조 손잡이 설치 △화장실 개조 △문턱 낮추기 등이다.

신청 대상은 곡성군에 거주하는 등록장애인 중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이하인 자로, 자가 또는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최근 3년 이내에 국가·지자체·공공·금융기관 등에서 동일하거나 유사한 주택 개조 지원을 받은 경우는 제외된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며, 우선순위를 고려해 최종 지원 대상 가구를 선정한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생활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 복지 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대상자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사진뉴스]"대한민국의 미래 달려 있습니다"
- [사설]‘금호타이어 화재’ 선한 영향력 빛났다
- 정기명 여수시장, 대통령선거 투표 참여 독려
- [사설]민주당 ‘우리동네 공약’ 반드시 이행되기를…
- [취재수첩]무너지는 자영업 해법은
- 곡성군, 유관기관 합동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 진도군, ‘씬나부네 그랜드오픈쇼’ 성료
- 여수시, 시내버스 시민평가단 100명 모집
- 광주세관, K-뷰티 수출 ㈜바이오에프디엔씨 방문
- 전남도, 신규 활성처리제 개발…'김 양식' 새 시대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