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남도장터, 2025년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검색 입력폼
자치

재단법인 남도장터, 2025년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재단법인 남도장터는 26일 재단 회의실에서 노사 공동으로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재단법인 남도장터는 26일 재단 회의실에서 노사 공동으로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김경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보장이 내재화된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한 인권경영 선언문을 낭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남도장터의 인권경영 선언문은 △인간의 존엄과 가치 존중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관련 규범의 지지 및 준수 △장애, 성별, 인종, 종교, 출생지, 정치적 견해 등에 대한 차별 금지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 금지 △노사 간 신뢰 문화 조성 △이해관계자의 인권 존중과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협력 △인권침해의 사전 예방과 적극적 구제 노력 등 총 7개 항목을 담고 있다.

남도장터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인권경영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실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김경호 재단법인 남도장터 대표이사는 “우리 재단의 인권 존중 문화가 조직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내부 직원뿐 아니라 입점업체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며 책임있는 자세로 인권침해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김도영 부상 날벼락’ KIA, 키움전 승리에도 웃지 못했다
- "올해는 매력 넘치는 ‘완도 방문의 해’"
- [제54회 전국소년체전 폐막] 스포츠 꿈나무들의 열정, 지역 빛냈다
- ‘2025 광주다움스포츠클럽 양궁 자체대회’ 성료
- ‘아시아 정원’ 거닐며 자연과 예술 느껴볼까
- 봄날과 어울리는 로맨틱 오페라 ‘사랑의 묘약’
- 국립남도국악원, ‘하계 교원직무연수’ 모집
- 항일의 섬 소안도서 ‘제16회 전국 학생문예백일장 대회’
- 한국미술서 꼭 필요한 작품들 ‘예술혼’ 표본
- [사설]‘영산강 익사이팅존’ 광주에 활력 불어 넣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