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제7기 국민참여혁신단’ 발족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aT, ‘제7기 국민참여혁신단’ 발족

기후위기 대응·공공서비스 개선 등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기관 운영에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제7기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국민참여혁신단은 2019년 출범 이후 올해로 7년째 운영 중인 aT의 대표적인 국민 소통 창구다. 국민의 시각에서 경영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대국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총 40명으로 구성된 이번 혁신단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해 우수 활동단원 15명을 ‘선임 국민참여혁신단’으로 위촉해, 혁신단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혁신단은 앞으로 1년간 △기후위기 대응 신품종 배추 활용 김치 품평회 등 사업 현장 의견수렴 △aT 주관 대국민 행사 참여 △정책 아이디어 제안과 평가 등을 통해 수급·유통·수출·식품 등 주요 사업 전반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혁신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홍문표 aT 사장은 “농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국민의 관점에서 제시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민참여혁신단과 함께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실현하고,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도, 지역인재 육성 지원사업 공모 선정
-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 폐배터리 ESS 구축 실증
- 광주시, 신규·승진 소방공무원 55명 임명
- "광주 세계양궁대회, 북한 선수단 참가 기대"
- 전남도-SK그룹, ‘사회성과인센티브’ 참여기업 모집
- 광주신세계, 지역 대학생에 직무탐색 기회
- ‘광주 핵심 현안 국정과제 반영’ 정·관·경 머리맞대
- 광주디자인진흥원,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지역예선 시상식
- 해남 직영 쇼핑몰 해남미소, 일본 시장 진출 눈앞
- 해남군, 아동친화도시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