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 주취폭력자 2364명 검거
검색 입력폼
사건/사고

광주경찰, 주취폭력자 2364명 검거

18명 구속…연말까지 집중 단속 실시

광주경찰청은 3일 주취폭력범 2364명(2367건)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집중 단속을 통해 검거된 이들은 폭행이나 상해, 협박, 업무방해, 공갈, 강요, 재물손괴, 공무집행방해, 공중협박, 공공장소 흉기소지 등 혐의를 받고 있으며, 이중 18명이 구속됐다.

실제로 지난 5월 22일 오전 4시 9분께 서구 한 주점 노상에서 행인을 폭행하고, 출동 경찰관을 밀쳐넘어뜨린 19세 남성이 구속됐다.

광산 경찰은 9일 술을 마시다 자신을 무시한다는 이유로 함께 술을 마신 일행의 복부 등을 칼로 찌른 30대 남성을 구속했다.

동부 경찰은 3일 만취한 상태로 식당에 들어가 1시간 동안 영업을 방해하고 의자를 던져 폭행한 50대 남성을 구속했다.

이에 광주경찰은 연말까지 길거리·상점·대중교통 등 주변 생활공간에서 발생하는 주취폭력, 생계 침해형 폭력, 흉기 이용범죄 등을 집중 단속하기 위해 각 경찰서별로 전담팀을 편성하고, 상인회 등과 핫라인을 구축해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기초질서 확립 분위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불안을 호소하는 사건은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는 한편, 흉기나 중대 피해사건은 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할 방침이다.

광주경찰 관계자는 “사건제보자의 신원은 철저히 보호하고 소정의 신고보상금도 지급하겠다”며 “알코올 중독자 등 정신질환 피의자는 치료·재활 시설 및 의료기관 연계를 통해 건전한 사회 복귀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임영진 기자 looks@gwangnam.co.kr         임영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섬·바다-미래 잇는 여수로 오세요"
- ‘2026 여수 세계섬박람회’
- 시구하는 정기명 여수시장
- KIA 성영탁, 서울화이트치과 6월 MVP
- KIA 김태군, 밝은안과21병원 6월 MVP
- [인사]광주 서구
- 전남대, 한일 교환학생 장학사업 2년 연속 선정
- 광주 농협 조합장 비방 우편물 발송…경찰 수사 착수
- 이정재 "'오겜3' 결말보고 감독 용기에 놀라…에미賞 기대 안해"
- 에스파,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협업 음원 '다크 아츠'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