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규 IP 제작 지원 참가기업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신규 IP 제작 지원 참가기업 모집

10일까지 접수…애니메이션·웹툰 등 대상

순천시는 오는 10일까지 신규 IP를 활용한 문화콘텐츠의 초기 창·제작비를 지원하는 ‘순천 IP 창·제작 지원 사업’의 참가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콘텐츠 기업의 현장 수요를 반영해 추진하는 것으로, 애니메이션과 웹툰 등 창작 초기 단계에 필요한 제작비를 지원해 지역 콘텐츠 기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20인 이하 관내 중소 콘텐츠 기업이며 관내 입주예정 기업과 개인 사업자도 신청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애니메이션 최대 1억1000만원, 웹툰 5000만원으로 총 7억7000만원을 지원한다.

1차 기획안 평가를 통해 애니메이션 3개 과제, 웹툰 5개 과제를 선정해 각 3000만원, 1000만원을 지원하며, 2차 최종 결과물 평가를 통해 애니메이션, 웹툰 분야별 3개 우수작품을 최종 선정해 각 8000만원, 400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 콘텐츠 포상은 기존 모집기간(5월 28일~6월 17일)에 참가해 선정된 과제(애니 7팀, 웹툰 6팀)를 포함해 실시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기업이 가장 원하는 핵심 인센티브 요소는 바로 파일럿 제작을 위한 시드머니 지원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콘텐츠 기업들이 순천에서 자생력 있는 IP를 개발하고,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진입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 IP 창·제작 지원 사업’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순천시와 (재)순천문화재단이 공동 추진하며, 자세한 내용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e나라도움 공모사업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천=박칠석 기자 2556pk@gwangnam.co.kr         순천=박칠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배구감독 출신 늦깎이 등단 첫 시집 펴냈다
- 호랑이 군단, 전반기 상위권 확정 짓는다
- 박수현 의원, 국정기획위원회 균형성장특별위원장 위촉
-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 '유네스코 축구공(共) 캠페인'에 기부금
- 스롱 피아비, 1년 5개월 만에 LPBA 정상…통산 8번째 우승
- 광주체중 체조부, 전국대회서 단체종합 ‘3위’
- 전남도체육회, 상반기 공모사업으로 53억원 확보
- 성승민, 근대5종 월드컵 파이널 은메달…2개 대회 연속 입상
- 신진서, 상반기 각 부문 싹쓸이…다승·승률·연승·상금 1위
- '케이팝 데몬' 열풍 지속…빌보드 앨범 차트서 8→3위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