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참여기업 모집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참여기업 모집

18일까지 고비즈코리아 활용 해외 바이어 연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18일까지 ‘2025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진공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수출 플랫폼(B2B) ‘고비즈코리아(GobizKorea)’를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B2B 수출이 성사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지원대상은 온라인 B2B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이다. 서류평가를 통해 총 60개사 내외의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내 제품 입점, 기업 미니 사이트 제작, 검색엔진 마케팅, 제품 홍보영상 제작, 구매오퍼 사후관리 및 수출계약 지원 등 온라인수출에 필요한 전 과정을 일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중 20개사 내외의 우수기업은 ‘고비즈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인증마크 부여, 전용 특별관 입점 등 차별화된 마케팅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중진공은 해외 바이어는 발굴했지만 자체 대응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계약 대응지원’ 참여기업도 상시 모집 중이다. 이 사업은 바이어 구매문의 유효성 검증, 수출거래 조건 협상, 수출 관련 제반 서류 작성 등 수출계약 실무 전반에 대한 밀착 지원을 제공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kr.gobizkorea.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고비즈코리아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각종 온라인수출 사업 및 행사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고비즈코리아에 가입한 중소기업은 사업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언제든지 제품 등록을 통해 해외거래처와 B2B 온라인수출을 진행할 수 있다. 해외바이어 구매오퍼가 접수되면 무역전문가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과 보호무역 확산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다”며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더 많은 유망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 진출의 돌파구를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