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진군의 ‘놀GO! 뛰GO! 찾아가는 팝업놀이터’에 참여한 아이들. |
이번 행사는 이번 행사는 농촌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놀이터는 ‘청소년편’으로, 최신 기술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 중심이 됐다. 청소년수련관 3층 대강당에서는 VR 모션인식 스포츠, MR 양궁, 레이저 서바이벌이 진행되며, 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강당에서는 AI 캐리커쳐 포토부스, 로봇축구, 4족 로봇체험 등 청소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현재 강진읍 서성리에 건립 중인 맘편한센터의 사전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통해 이뤄졌다.
군은 인프라가 부족한 농촌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팝업놀이터’를 앞으로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나 마을로 직접 찾아가 단순히 놀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농촌 지역 청소년들이 또래와 어울리며 창의성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지리적 한계로 문화·여가 경험이 적은 아동·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생활권 가까이에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소년편에 이어 오는 23일 강진국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 팝업놀이터 어린이편을 운영한다. 다음달부터 12월까지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시리즈를 이어가며 지역 내 모든 아동·청소년이 고르게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진=이진묵 기자 sa4332252@gwangnam.co.kr
강진=이진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