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TP 모바일오피스 구축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사학연금, TP 모바일오피스 구축

스마트워크 활성화…업무효율성 높여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위해 모바일 기반의 전자결재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학연금은 지난 6월 중순 시작한 ‘TP 모바일오피스’ 구축 사업을 지난달 말 완료하고, 최근 임직원 설명회를 통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을 통해 임직원은 스마트폰(iOS·안드로이드)에서 전자문서를 확인·결재·발송할 수 있으며, 병가나 공가 등 휴가 신청과 승인도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한글파일(hwpx)과 압축파일(zip) 미리보기 기능,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UI/UX), 맞춤형 폰트 설정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동시에 복사·저장·출력·화면 캡처를 차단하고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등 보안성도 강화했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시공간 제약 없는 디지털 혁신 업무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모바일오피스를 도입했다”며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주도하고 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가족친화적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학연금은 이 시스템을 SSL(Secure Sockets Layer) 프로토콜 기반의 VPN(가상사설망)으로 운영한다. 사용자 단말기와 VPN 간 암호화된 연결을 통해 전송 데이터를 보호하고 외부의 무단 접근을 차단하도록 설계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