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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가 올해 1~10월 3650만잔이 판매되면서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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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가 올해 1~10월 3650만잔이 판매되면서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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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가 올해 1~10월 3650만잔이 판매되면서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 
4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올해 1~10월 판매된 디카페인 커피는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3650만잔이다. 이는 지난해 총 판매량인 3270만잔을 훌쩍 넘어선 수치다.
연간 판매량 순위에도 변동이 생겼다.
지난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에 이어 연간 판매량 3위를 기록했던 ‘자몽 허니 블랙 티’가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에 자리를 내준 것이다.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체 카페 아메리카노 중 디카페인이 차지하는 비중도 전년 대비 2%p 이상 상승한 13%를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디카페인 커피 수요 증가에 발맞춰 다양한 디카페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브루드커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바닐라 라떼, 콜드 브루를 구매하면 30분 후 톨 사이즈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60% 할인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원 모어 커피 쿠폰’을 받는다.
디카페인 커피 외에도 스타벅스는 카페인 없는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유자 민트 티’, ‘스타벅스 딸기 라떼’,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라이트 핑크 자몽피지오’ 등 폭넓은 카페인 프리 음료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해마다 크게 늘고 있는 디카페인 수요를 반영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차별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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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1.04 (화) 15: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