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TP, ‘지역산업육성 성과공유의 날’ 개최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TP, ‘지역산업육성 성과공유의 날’ 개최

지역기업 22개사 참여…우수제품 전시·성공사례 공유

(재)광주테크노파크(광주TP)는 19일 광주TP 과학기술동에서 지역산업 발전의 성과를 공유하는 ‘2025년 지역산업육성 성과공유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재)광주테크노파크(광주TP)는 19일 광주TP 과학기술동에서 지역산업 발전의 성과를 공유하는 ‘2025년 지역산업육성 성과공유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광주TP와 지역기업이 함께 추진해 온 지역산업육성사업의 성과를 되짚고, 우수기업의 성공 사례를 확산해 지역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기업 우수제품 전시를 비롯해 지역산업육성사업 우수사례 발표, 지역산업육성 거점기관의 역할과 비전을 주제로 한 정책토론회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지역 유망 중소기업 22개사가 참여해 총 36개 제품을 전시했다. 참관객들은 전시 부스를 통해 광주 지역 산업이 보유한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우수사례 발표 세션에서는 연구개발(R&D)과 사업화 지원을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기업들의 성장 스토리가 공유됐다. 발표 기업들은 사업 참여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이를 극복한 경험을 비롯해 매출 증가, 고용 창출 등 구체적인 성과를 소개하며 참석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노하우와 현장 중심의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정책토론회에서는 지역 산업과 기업 육성의 거점기관으로서 광주TP의 역할 강화 방안과 중장기 비전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가며, 향후 지역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했다.

광주TP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의 날 행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혁신을 위해 땀 흘린 지역 기업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그 결실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광주TP는 지역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현장 중심의 밀착 지원을 강화해 광주가 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