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군민 체감형 적극행정 앞장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군민 체감형 적극행정 앞장

문화 정착 의지 확산

장흥군은 최근 장흥읍 일원에서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장흥군은 최근 장흥읍 일원에서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군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함께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장흥군 전 직원이 참여해 ‘소극행정 NO! 적극행정 YES!’, ‘군민의 행복을 키워가는 장흥군 공무원입니다’ 등 구호를 외쳤다.

군은 캠페인을 통해 적극행정 실천 확산은 물론, 소극행정 예방·인식 개선, 민원 처리 속도 향상과 행정 신뢰도 제고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 강화와 조직문화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성 군수는 “군민의 기대가 높아질수록 행정의 역할과 책임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작은 민원 하나에도 한 번 더 고민하고, 한 걸음 더 움직이는 적극행정으로 군민의 일상에 힘이 되는 군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은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공유,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과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장흥=정명수 기자 jms050311@gwangnam.co.kr         장흥=정명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