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 남부경찰은 최근 남부소방서에서 재난 상황 등 긴급신고에 대한 공동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광주 남부경찰서 |
협의회는 남부경찰 범죄예방대응과장, 남부소방서 119재난대응단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속한 현장 소통 강화,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효율적인 협조를 위한 기관 간 연락망 정비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여름철 장마철을 앞두고 국지성 집중호우와 돌발성 재난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신속한 정보 공유와 공동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또 정기 협의회를 운영해 각 기관의 현장 사례를 공유하고, 대응과정에서 필요한 협업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광주 남부경찰 관계자는 “재난 발생 초기 경찰과 소방의 유기적인 협업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며 “양 기관의 공동대응체계를 공고히 해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6.06.28 (일) 2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