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 추진 - 광남일보
해남군,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해남

해남군,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 추진

고향사랑 기정기부…식재료·맞춤형 건강상담 제공

해남군청
해남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를 활용해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사업은 의료급여수급자가 가구에 건강한 식재료를 지원하고,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의료·복지 통합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지원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으로 이뤄진다.

해남군은 지난해 11월부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에 대한 지정 기부 모금을 시작으며, 한 달 여 만에 1200만원의 모금액을 달성, 올해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의료급여수급자 20여가구에 6개월간 매월 10만원 상당의 신선한 식재료를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의료급여사례관리사가 직접 식재료 전달과 함께 식단 안내, 마음건강 상담을 병행해 영양 관리뿐만 아니라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 안심앱 운영,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지원,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청소년 뮤지컬 학교폭력 예방 등 4건의 지정 기부 사업을 선정했다.

의료급여수급자 건강관리 지원을 비롯해 고독사 예방 안심앱 운영과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지원 사업은 목표액을 달성,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청소년 뮤지컬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3000만원 목표액 중 1845만원, 61.5%의 달성률을 보이며 지정 기부가 진행 중이다.

명현관 군수는 “해남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며 “기부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기억하며 지정 기부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해남=성정수 기자 sjs8239@gwangnam.co.kr         해남=성정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우치동물원, 아기 물범 ‘몰랑이’로 확정
- "농협·수협중앙회 전남 이전 대선 공약 채택돼야"
- 이철 도의원 "전남 핵심 현안, 차기 정부 국정과제로 반영돼야"
- 전남도, 대선 거소투표 독려…"투표가 민주주의 꽃피워"
- 12일 대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현수막·명함 활용 가능
- 후보 등록 시작 D-1…국힘 지도부-김문수 벼랑끝 단일화 대치
- 광주 동구서 화재 감지기 오작동…소방출동 소동
- ‘또 날벼락’ KIA 황동하, 교통사고로 허리 부상
- [교황 선출] 인류 17%, 14억 가톨릭교도 이끄는 영적 지도자 교황
-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사용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