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업회사법인 씨팜텍㈜, 장학금 500만원 쾌척
검색 입력폼
화순

어업회사법인 씨팜텍㈜, 장학금 500만원 쾌척

화순 인재 양성 기대

어업회사법인 씨팜텍㈜이 최근 지역 인재 육성과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화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어업회사법인 씨팜텍㈜이 최근 지역 인재 육성과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화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서 미래 인재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씨팜텍㈜은 화순군 능주면에 건립된 스마트 내수면 양식장 운영 기업으로 바다가 없는 화순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해 내수면 양식과 첨단 ICT 기술을 융·복합한 스마트 양식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연간 약 180t 규모의 민물참게를 양식하며 친환경 수산업을 지역에 정착시키고 양식산업의 스마트화로 내수면 어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조문기 대표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에 회사가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번 장학금으로 인재가 꿈을 이루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구복규 이사장은 “이번 기부가 학생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다”며 “기탁받은 장학금은 지역 인재의 꿈을 응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화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061-379-3352)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대선 공약에 소상공인 지원 방안 담겨야"
- 나주시립국악단, ‘삼색유산놀이’로 매력 뽐내
- 지역 중기 경기전망지수 두 달째 하락
- ‘녹차수도 보성’서 피어나는 천년 차의 약속
- 전남도, 시군 청년센터 실무자 역량·소통 강화 간담회
- 전남도, 2025년 상반기 법제교육 실시
- 전남, 2025년 개별공시지가 1.42% 상승
- K-푸드 세계인 입맛 공략 ‘본격화’
- 광주신세계, F&B 팝업스토어 차별화 ‘주목’
- 한전 UAE 원전사업, ‘해외건설 명예의 전당’ 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