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한마음 치매극복 봄꽃걷기 행사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한마음 치매극복 봄꽃걷기 행사

25일 꽃강길 음악분수대…기념품 증정

화순군은 오는 25일 화순읍 봄꽃축제장 꽃강길 음악분수대 앞에서 주민과 함께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봄꽃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봄꽃걷기 행사 구간.
화순군은 오는 25일 화순읍 봄꽃축제장 꽃강길 음악분수대 앞에서 주민과 함께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봄꽃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행사에서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치매예방 체조, 치매관련 OX 퀴즈 및 캠페인, 치매예방 봄꽃걷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출발지, 도착지에서 걷기 스탬프 도장을 완성한 주민 300명에게 소정의 완주기념품(미니 에코백)을 지급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인식 개선이 필요한 만큼,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모든 분이 치매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따뜻한 봄날 화순 봄꽃 축제장 걷기를 통해 치매 예방에 도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이강인 벤치' PSG, 아스널 원정서 1-0 승리…UCL 결승행 청신호
- "대선 공약에 소상공인 지원 방안 담겨야"
- 나주시립국악단, ‘삼색유산놀이’로 매력 뽐내
- 지역 중기 경기전망지수 두 달째 하락
- ‘녹차수도 보성’서 피어나는 천년 차의 약속
- 전남도, 시군 청년센터 실무자 역량·소통 강화 간담회
- 전남도, 2025년 상반기 법제교육 실시
- 전남, 2025년 개별공시지가 1.42% 상승
- K-푸드 세계인 입맛 공략 ‘본격화’
- 광주신세계, F&B 팝업스토어 차별화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