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콘텐츠 축제 ‘원츠 순천’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콘텐츠 축제 ‘원츠 순천’ 개최

6월 7~8일 원도심 남문터 광장 일원

순천시는 다음달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원도심 남문터광장에서 콘텐츠 축제 ‘원츠(Wants) 순천’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원도심 웹툰 애니메이션 클러스터의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시 대표 캐릭터인 루미·뚱이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며 캐릭터 스포츠 이벤트와 시민 참여형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콘텐츠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옥천변에서는 낭만적인 야경을 배경으로 옥천 포차와 야시장이 운영되며 원도심 골목 상권과 연계한 배달존 운영을 통해 지역 음식과 상점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순천시가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된 점을 활용해 콘텐츠를 연계한 교육사업도 진행한다.

교육지원청, 케나즈, 순천시가 협력해 초중고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캐릭터 드로잉 경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상영회도 마련돼 세대를 아우르는 도심형 문화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노관규 시장은 “원츠 순천은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순천의 창의적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시민과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도심 전체가 콘텐츠가 되고, 문화로 경제를 살리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천=박칠석 기자 2556pk@gwangnam.co.kr         순천=박칠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바둑 전설' 유창혁·이창호, 대주배 결승서 통산 150번째 결투
- 세븐틴의 10주년 파티…반포한강공원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 동구청 간부공무원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 강기정 광주시장, 근로자 투표참여 보장약속 서명
-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 돌봄이웃 후원금 기탁
- ‘폴싹 찍었수다’
- ‘인생 드로잉’전시회
- ‘제2의 오타니 꿈꾼다’…광주일고 김성준, ML 직행
- AI페퍼스, 아시아쿼터 시마무라 하루요 교체 영입
- 여수광양항만공사, 비상경영체제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