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미래내일 일경험 2차 합동설명회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상의, 미래내일 일경험 2차 합동설명회

산인공 등 일자리 지원정책 소개

광주상공회의소는 13일 여수상공회의소 열린마루홀에서 전남지역 기업체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내일일경험 및 일자리 지원정책 제2차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광주상공회의소는 13일 여수상공회의소 열린마루홀에서 전남지역 기업체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내일일경험 및 일자리 지원정책 제2차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미래내일일경험 호남권지원센터 운영사업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1부에서는 미래내일일경험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2부는 유관기관 일자리 지원정책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2차 합동설명회 참여기관은 광주상의를 비롯해 전남도(전남 일자리지원정책), 여수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용장려금), 여수상의(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한국산업인력공단(직업능력개발훈련),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전남일자리지원사업 종합안내)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전남은 지역소멸과 인구감소로 지역경제 침체가 가속화되고 있고, 특히 여수는 산업위기 선제 대응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지역경제에 위기감이 고조돼 있다”며 “이날 설명회로 전남권 지역 기업들이 정부의 기업지원 정책을 적극 활용해 위기 탈출의 기회로 삼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상의가 운영 중인 미래내일일경험 호남권 지원센터는 광주, 전남, 전북, 제주지역 청년들의 일경험 확산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미래내일일경험 사업홍보, 운영기관·참여기업 발굴 및 설계 컨설팅, 15~34세 미취업 청년 모집,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등의 사업을 통해 미취업 청년에게 지역 내 양질의 사업장에서 일경험을 통한 현장 직무 숙련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김도영 결승타’ KIA, 롯데 4-1 제압
- '바둑 전설' 유창혁·이창호, 대주배 결승서 통산 150번째 결투
- 세븐틴의 10주년 파티…반포한강공원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 동구청 간부공무원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 강기정 광주시장, 근로자 투표참여 보장약속 서명
-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 돌봄이웃 후원금 기탁
- ‘폴싹 찍었수다’
- ‘인생 드로잉’전시회
- ‘제2의 오타니 꿈꾼다’…광주일고 김성준, ML 직행
- AI페퍼스, 아시아쿼터 시마무라 하루요 교체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