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희 동신대 총장 ‘나주시 여성대학’서 특강
검색 입력폼
교육

이주희 동신대 총장 ‘나주시 여성대학’서 특강

‘리더의 선택’ 주제…품격·책임 있는 리더십 강조

동신대학교 이주희 총장이 ‘2025 나주시 여성대학’에서 특강을 통해 지역 여성들의 리더십 함양에 힘을 보탰다.

이 총장은 지난달 30일 오후 3시30분 나주시 농어업회의소 2층 다목적실에서 ‘리더의 선택·품격과 책임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며 지역 사회에서 여성 리더가 갖춰야 할 핵심 자질과 우리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에 대해 소개했다.

이 총장은 “리더는 지켜내는 사람, 품어주는 사람, 책임지는 사람, 자신의 욕구를 분별하고 공동체의 필요를 읽는 사람”이라며 “리더에게는 책임감, 일관성, 분별력, 열린 마음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총장은 “모든 행동은 선택이고, 선택에는 책임이 따르며, 책임은 짐이 아니라 스스로의 서사를 집필할 수 있는 권리”라면서 “인생에는 정답이 없고 선택이 빚어내는 하나의 작품이며, 여러분의 선택이 곧 리더십이 되고, 어른다움이 될 것”이라는 강하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2025 나주시 여성대학’은 나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란) 주관으로 6월30일부터 7월2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관내 거주 여성 80여 명이 참여 중이다.

이주희 총장의 리더의 선택 특강을 비롯해 △웃음으로 스트레스 다스리기(황수미 다원교육연구소 대표) △나만의 앞치마 DIY(송혜선 쏭S미술학원장) △글쓰기의 힘 “나도 애순이가 된다”(김헌 나주문인협회장) △뇌를 깨우고 몸을 바르게 하는 공 운동(김세훈 동신대 교수) △AI로 여는 행복 라이프(김도형 노안초등학교 교사, 임기택 증도초등학교 교사) 등 다채로운 교양강좌와 체험강좌가 개설됐다.
김인수 기자 joinus@gwangnam.co.kr         김인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고종욱 역전 결승타’ KIA, SSG 꺾고 3연승 질주
- "정남진 장흥 물축제로 오세요"
- 기아, 상반기 역대 최다판매…스포티지 28만대 ‘1위’
- 전남대병원 '지역의료 연구역량 강화' 선정
- 한밤중 고흥 상가 침입한 절도범 검거
- 광주도시철도 2호선 공사 지연…시민 불편 가중
- 광주 남구 고향사랑기부 이벤트…KIA 유니폼 제공
- 광주 남구 공무원노조 "갑질 간부 복귀 안돼"
- [사설]광주 서구 ‘골목형상점가’ 지역경제에 활력
- "도심 열섬 현상…생활 밀착·맞춤형 전략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