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농특산물 수출 '글로벌화' 시동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농특산물 수출 '글로벌화' 시동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과 글로벌 유통망 구축

함평군은 최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포트로직스㈜, 로지스올㈜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물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함평군은 최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포트로직스㈜, 로지스올㈜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물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함평군이 말레이시아 현지 물류기업과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농특산물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함평군은 최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포트로직스㈜, 로지스올㈜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물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물류 협력 강화, 주요 수출 품목, 상호 협력 모델 발굴 등 안정적인 농특산물 수출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군은 포트로직스와 업무협약(MOU)도 체결하며 상호 협력 관계를 공고히 했다.

이를 통해 군이 추진 중인 ‘함평천지 유통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함평천지 유통클러스터는 오는 9월 공식 출범 예정인 민관 협력체로, 농협중앙회 함평군지부·지역 농축협 6개소·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통합RPC 등 주요 농업 관련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클러스터는 민관의 유기적 협력으로 유통·수출뿐만 아니라 전문인력 양성과 브랜드 육성과 마케팅 등 종합적 기능을 수행한다.

이상익 군수는 “물류·유통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함평 농산물의 세계 진출 기반을 다지겠다”며 “향후에도 해외 박람회에 참가해 수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여수해경, 여름철 다중이용선박 안전점검
- 故김민기 1주기, '학전김민기재단' 설립한다…첫앨범 LP 재발매
- 광주도시공사, 지역상권 살리기 앞장선다
- 토트넘 생일축하는 받았지만…손흥민 미래는 여전히 '안갯속'
- KLPGA 생애 첫 우승 박혜준, 세계랭킹도 53계단 상승
- 영암 한 폐기물처리장서 화재…3억5000만원 재산피해
- 목포상의, 신중년 대상 시설관리 직무역량강화교육 실시
- 광주 신가동서 승용차 킥보드 충돌…10대 2명 부상
- "500원도 충분합니다" …aT, ‘사랑의 모금함’ 연중 운영
- 목포대 육상부, 제4회 전국대학육상대회서 금메달 4개 등 쾌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