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체고, 운동부 ‘청렴동행’ 선포식 개최
검색 입력폼
스포츠

광주체고, 운동부 ‘청렴동행’ 선포식 개최

예산 공개·투명 운영 등 결의…시교육청과 공감의 장 마련도

광주체육고는 7일 학교 도담마루에서 운동부 학생, 지도자,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청렴동행’ 선포식과 광주시교육청 주관 ‘찾아가는 청렴 공감 소통의 날’ 행사를 가졌다. 사진제공=광주체고
광주체육고등학교가 청렴한 운동부 문화 정착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광주체고는 지난 7일 학교 도담마루에서 운동부 학생, 지도자,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청렴동행’ 선포식과 광주시교육청 주관 ‘찾아가는 청렴 공감 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운동부 청렴 인식 제고와 부패 예방을 통한 건전한 스포츠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은 학부모, 학생선수, 지도자, 감독교사 전원이 참여해 갑질·폭력 없는 운동부 문화를 만들기 위한 공동의 다짐을 선언했다.

참석자들은 ‘청렴동행 실천 다짐’과 함께 학교운동부 예산을 공개하고, 운동부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결의했다. 이어 ‘청렴한 학교운동부를 위한 청렴동행 약속’ 결의문을 제창하며 의미를 더했다.

엄길훈 광주체고 교장은 “체육고 학생들은 미래 대한민국 체육을 이끌 주역”이라며 “학생선수들이 신뢰와 존중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렴한 학교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청렴은 실력과 함께 반드시 갖춰야 할 기본 가치다”고 말했다.

선포식 이후에는 최진기 광주시교육청 체육건강예술교육과 장학관, 김성민 장학사가 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갖고 운동부 지원 정책과 향후 방향을 안내했다. 현장의 건의사항도 경청하며 청렴행정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광주체고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분기별 청렴교육, 학생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지속적인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송하종 기자 hajong2@gwangnam.co.kr         송하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기아 광주공장 첫 전용전기차 ‘EV5’ 디자인 공개
- 전국 지역주택조합 분쟁 겪어…광주 37% 갈등
- ‘파산’ 위니아전자매뉴팩처링 공장, 코비코㈜에 팔렸다
- 광주시민사회, 금호타이어 정상화 대책마련 촉구
- 국회의원들 ‘광주다움 통합돌봄’ 선진모델 학습
- ‘광주 군공항 6자협의체’ 가동 준비 돌입
- 광주관광공사, 휴가철 도심관광객 유치 나서
- 광주 자원봉사 기업협의체 걷기기부챌린지 950% 달성
- 신한라이프, 광주시에 아동급식비 5000만원 전달
- "곡성을 미래 농산업, 치유·레저 핵심 거점으로"